블로그 메뉴

기본 메뉴

사용자 성격

커뮤니티


폴더 보기

------------------------------------------------------------------------------------------------------------------------------------------------------------------------------------------------------------------------------------------------------------------------------------------------------------------------------------------------------------------------------------------------------------------------------------------------------------------

달력

12
3456789
10111213141516
17181920212223
24252627282930
31

블로그 통계

방문자수

  • Today 1040
  • Yesterday 1177
  • Total 12267645

활동지수

  • 인기도 77141
  • 친구 454 명
  • 퍼가기 22238 개

기타 정보

  • 게시판 형식으로 보기
  • 앨범 형식으로 보기
  • 포스트 형식으로 보기

건강한 몸으로 장수(長壽)하는 비결

건강1.jpg

                                      건강한 몸으로 장수(長壽)하는 비결

                                                  

                      

건강한 몸으로 장수하면서 즐거운 생활을 보내기를 원하거든 지혜자의 말에 귀를 기우리는 것도 삶의 지혜입니다.

우리가 일상생활에서 먹는 음식물 중에 수많은 독소들이 몸 안으로 들어오고 있습니다. 왜냐하면 매일같이 섭취하는 야채나 곡물 중에 화학 비료와 농약 성분들이 흡수되어 인체에 들어오고 있습니다. 또한 공기 중에서 미세분량의 유해물질이 자신도 모르게 흡입되고 있습니다. 문제는 이러한 독소들이 인체에 들어와서 면역력을 떨어트리기 때문에 각종 질병에 시달리게 됩니다. 해결의 방법으로 면역력을 향상시키는 역할로 몸속에 있는 효소(enzyme)가 얼마만큼 활동하느냐에 따라서 결정됩니다. 그러므로 적당량을 항상 보충해 주어야하는 것이 바로 건강을 지키는 방법입니다.


효소(enzyme)의 역할

효소는 인간이 태어나서 죽을 때까지 몸속에서 꼭 필요한 미생물입니다. 난자와 정자 속에 효소가 있기 때문에 효소의 촉매작용에 의해 모체 내에서 수정이 가능한 것입니다. 정자와 난자의 만남으로 생명이 잉태하는 순간부터 성장과정 중의 세포 분열은 효소 작용 없이는 이루어지지 않으며, 각 소화기관 및 장기에서 만들어진 각종 영양소가 각각의 장소로 흘러가 각자 맡은 일을 하게 됩니다.

효소는 인간이 호흡하는 동안 생명 운동의 모든 작용에 관여하기 때문에 효소 없이는 한시도 살아갈 수가 없습니다. 우리 인체는 나이를 먹으면 먹을수록 계속해서 많은 효소를 필요로 하고 있으며, 세포의 영양분이 없어지고 세포가 완전히 죽으면 효소도 그 효력을 잃게 됩니다. 따라서 체내에 효소가 부족하거나 작용이 저하되면 건강을 잃게 됩니다.

효소의 역할에 대해서 지금까지 연구한 결과는 인간의 몸속에 대략 2,000여 가지의 효소가 존재하면서 무려 300만 가지의 생화학 반응을 보이고 있습니다.

효소의 중요성

효소는 영양소 중 영양소라고 할 만큼 중요한 역할을 인간의 몸속에서 활동합니다. 체내의 각종 영양소를 촉매로 연결해 신체의 각 부분이 움직이도록 하는 것이 바로 효소입니다. 즉 효소 분량이 부족하게 되면 영양실조는 물론 난치병 유발의 원인이 됩니다. 즉 효소의 소진은 곧 죽음입니다. 그러므로 효소는 인간에게 가장 중요하며 생명을 좌우합니다.

효소의 6대 작용

1. 혈액 정화 작용-혈관 청소, 혈액의 콜레스테롤 용해, 혈류흐름 원활

2. 소화 흡수 작용-음식물 소화 기능과 위 소장을 거쳐 각종 영양소 분해, 흡수

3. 노폐물 배출 작용-대 소변과 땀

4. 항염(抗炎) 항균 작용-염증을 없애주는 역할, 바이러스 침투 방어

5. 해독 살균 작용-독소 분해, 해독, 세균 살균작용

6. 세포 재생 작용-세포의 대사 작용, 낡은 세포 교체

효소를 만드는 방법

모든 식물을 효소로 만들 수 있습니다. 우리가 평상시 먹는 된장, 청국장, 김치, 식혜 등 음식물 중에 효소가 들어 있습니다. 다시 말해서 발효된 음식물을 먹게 될 때에 효소를 보충하게 됩니다. 그런데 매일 필요한 효소 공급이 부족하기 때문에 효소를 만들어 먹는 방법밖에 없습니다. 그래서 건강에 좋다는 효소제품들이 날개 돋치듯이 판매되고 있지만 그러한 것들은 장사꾼들의 농락에 불과합니다. 실제적으로 효소의 정량이나 효과 면에서 추천할 만한 것이 못됩니다. 대다수가 인위적으로 화학비료나 식물촉진제를 첨가하여 재배하고 있으며, 성분을 속이고 있습니다. 그러므로 직접 만들어서 먹는 것이 가장 현명한 방법이라고 판단되어 여기에 글을 올리고 있습니다.

1. 효소를 만들 재료와 흰 설탕을 동등하게 배합합니다.

2. 약간의 천연소금을 넣습니다.

3. 용기는 가능한 숨을 쉬는 항아리나 유리병을 사용합니다.

4. 숨을 쉴 수 있도록 뚜껑을 덮고, 절대적으로 밀봉해서는 안 됩니다.

5. 가능한 2년 이상 보관하는 것이 좋습니다.

6. 만약 흰 곰팡이가 생기면 설탕이 부족한 결과이므로 설탕을 보충해 주면 됩니다. 흰곰팡이는 인체에 무해함으로 괜찮습니다.


효소를 먹는 방법

아무리 좋은 것이라도 많이 먹으면 절대로 안 됩니다. 우리 몸의 간은 하루에 필요한 량(量) 이외의 것은 모두 배설물로 내보냅니다. 그러므로 정성껏 만든 효소를 먹을 때는 소주 컵의 삼분의 일 정도의 용량에 물을 2배로 혼합하여 식사할 때마다 먹으면 아주 좋습니다.

건강.jpg
0-43.gif

                           

포스트 제어

| 메일 | 인쇄

이 포스트에 대한 행동

목록 넘겨보기

이전 1 2 3 4 5 6 7 8 9 10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