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 메뉴

기본 메뉴

사용자 성격

커뮤니티


달력

12
3456789
10111213141516
17181920212223
24252627282930
31

블로그 통계

방문자수

  • Today 35
  • Yesterday 56
  • Total 106541

활동지수

  • 인기도 177
  • 친구 2 명
  • 퍼가기 0 개

기타 정보


블로그 테마

  • 테마 글을 등록해주세요.

구독중인 폴더

더보기
  • 구독중인 폴더가 없습니다.
  • 게시판 형식으로 보기
  • 앨범 형식으로 보기
  • 포스트 형식으로 보기

2018 서울 빕구리망 레스토랑

새로 추가된 레스토랑 17곳

△교다이야(우동) △꽃, 밥에 피다(한식) △남포면옥(냉면) △마포옥(설렁탕) △미나미(소바) △미쉬 매쉬(코리안 컨템퍼러리) △미진(메밀국수) △밀본(칼국수) △삼청동 수제비(수제비) △양양 메밀 막국수(메밀국수) △에머이(베트남식) △옥동식(돼지국밥) △우육미엔(대만식) △이나니와 요스케(우동) △진미 평양냉면(냉면) △하동관(곰탕) △황금 콩밭(두부)


 기사의 4번째 이미지
설렁탕, 곰탕, 돼지국밥등 평소 한국사람이 즐겨먹는 한식뿐 아니라 우동과 태국, 베트남 요리가 추가된 빕 구르망 명단은 현재 서울의 식문화가 갖는 다양성을 상징한다고 볼 수 있을 텐데요. 그렇다면 특히 주목을 받는 레스토랑에는 어떤 곳들이 있는지 살펴볼까요?



1. 시원한 국물맛이 일품, 국밥

 기사의 5번째 이미지
 기사의 6번째 이미지
 기사의 7번째 이미지
 기사의 8번째 이미지
미쉐린코리아가 이번 리스트에서 특히 주목한 음식은 국밥입니다. 서울 마포구에 있는 ‘옥동식’은 식당주인이자 요리사 옥동식 셰프가 만드는 국밥집으로 시원하고 담백한 국물맛이 일품입니다. 이 곳의 국밥은 호텔과 레스토랑의 베테랑 셰프 였던 옥동식 셰프가 버크셔K 돼지 살코기로 맑게 끓여낸 신개념 돼지국밥이라고 하는데요. 얼핏 누린내가 날법한데 특유의 조리법으로 누린내가전혀 안나면서 깔끔하고 시원한 국물 맛을 탄생시켰다고 합니다. 하루 딱 백그릇만 판매한다고 하니 가시려는 분들은 미리 확인하고 가셔야 겠네요.



2. 과거 서민음식의 대명사, 설렁탕·곰탕

 기사의 9번째 이미지
 기사의 10번째 이미지
 기사의 11번째 이미지
 기사의 12번째 이미지
요즘엔 가격 때문에 이미지가 퇴색되는 느낌이 있지만 오랫동안 대한민국 서민음식의 대명사로 불렸다던 설렁탕과 곰탕. 미슐랭은 1949년 개업해 70년 가까이 마포식 설렁탕 맛을 지켜온 '마포옥'과 서울 곰탕의 터줏대감 격인 80년 전통의 명동 '하동관'을 소개하고 있습니다. 마포옥은 서울시내 설렁탕 집들 중 가격이 가장 센 편이지만 비싼 만큼 양과 맛이 훌륭하다는 평가가 많습니다.

명동 하동관도 곰탕으로 전국에서 가장 오래된 식당중 하나 입니다. 곰탕도 곰탕이지만 김치와 깍두기를 고춧가루와 새우젓만으로 맛을 낸 것이 유명하다고 하네요.



3. 여름철 별미 메밀국수

 기사의 13번째 이미지
 기사의 14번째 이미지
여름철 특히 인기죠? 서초구 '양양 메밀 막국수'는 100% 순수 메밀만을 사용하는 레스토랑으로 소개되었고 광화문의 ‘미진’은 맛도 있지만 식당 자체 공장에서 면과 육수를 직접 만드는 점 등이 좋은 평가를 받았다고 합니다.



4. 전통과 현대가 섞인 맛 퓨전한식

 기사의 15번째 이미지
 기사의 16번째 이미지
한남동에 있는 퓨전한식 레스토랑 ‘미쉬매쉬’. '이것저것 섞여 있다'는 의미인 '미쉬 매쉬'는 김치·장 등 한식 재료를 기본으로 하되 장르를 넘나드는 다국적 요리법을 선보이는 점이 좋은 평가를 받았습니다. 다른 전통 음식 맛집들과는 달리 레스토랑 외부와 내부도 퓨전 콘셉트에 맞게 이색적으로 꾸민 인테리어가 눈에 띕니다.



5. 본고장 우동의 참맛

 기사의 17번째 이미지
 기사의 18번째 이미지
일본 최고의 우동집으로 유명한 도쿄 긴자의 사토 요스케의 서울 분점 '이나니와 요스케'. 아마 사토라는 우동장인의 제자가 기술을 배워서 낸 곳이 이나니와 요스케가 아닐까 추측해 봅니다. 굳이 일본에 가지 않고도 본고장 최고 우동의 맛을 서울 중심 시청근처에서 느껴볼 수 있다고 소개하고 있답니다.



6. 대만식 우육탕면

 기사의 19번째 이미지
사진설명사진 출처=http://blog.naver.com/leekh8412/221126847744
 기사의 20번째 이미지
사진설명사진 출처=http://ino111.blog.me/221025370657
이태원의 우육미엔은 우육면이라는 대만식 면요리 전문점입니다. 국내 셰프 3인이 부드러운 아롱사태와 업진살을 넉넉히 올려 대만 본토에서 보다 더 맛있는 우육면을 만들고 있다고 소개하고 있네요.

포스트 제어

| 메일 | 인쇄

이 포스트에 대한 행동


주말에 즐기기 좋은 서울 근교 단풍 드라이브 코스 6

금강산을 시작으로 한라산까지 가을 단풍이 물들기 시작했습니다. 올해 단풍은 지역별로 편차가 있지만 10월 말에서 11월 초 사이에 절정을 이룰 것으로 예보되고 있습니다. 가을의 정취를 흠뻑 느낄 수 있는 단풍 여행, 여러분은 어디로 떠나실 예정인가요? 아름답게 물든 가을 단풍을 느낄 수 있는 서울 근교 단풍 드라이브코스 6곳을 소개합니다.


남한산성 드라이브코스

남한산성은 역사, 문화적 가치를 높게 인정받아 2014년 6월 유네스코 세계문화유산으로 등재된 유적지입니다. 최근에는 영화 <남한산성>이 개봉하며 다시 한번 주목받기도 했죠. 영화에서도 등장했지만 남한산성은 성벽 바깥쪽의 경사가 급한데 비해 안쪽은 경사가 완만해 요새로서 훌륭한 지리적 요건을 가지고 있습니다. 덕분에 조선시대에는 북한산성과 함께 도성인 한양을 지키는 주요한 관문으로 활용됐죠. 



지하철 8호선 산성역부터 남한산성면 광지원리까지 이어지는 남한산성로는 잘 정돈된 가로수 단풍부터 울창한 숲에 피어난 야생의 단풍까지 다양하게 즐길 수 있는 드라이브코스입니다. 남한산성이 자리잡은 청량산부터 남한산, 약시산 등의 화려한 색감을 드라이브 내내 즐길 수 있죠. 드라이브 중 만나게 되는 성벽과 단풍이 어우러진 고즈넉한 풍경은 이 아름다운 여정의 백미입니다. 성벽을 따라 등산로도 잘 정비되어있기 때문에 잠시 차를 세워두고 청량산을 물들인 단풍을 만끽해보는 것도 좋은 선택입니다.



팔당댐 드라이브코스

팔당대교 남단에서 시작해 팔당댐 관리교를 지나 다산유적지에 이르는 팔당댐 코스는 산과 강, 단풍이 어우러진 모습을 함께 감상할 수 있는 드라이브코스입니다. 거대한 강줄기가 되기 이전의 한강, 검단산의 단풍을 비롯해 높이 29m, 제방길이 510m에 달하는 팔당댐의 장쾌한 모습은 팔당댐 드라이브코스에서 빼놓지 말고 눈에 담아야 할 풍경입니다.



팔당댐 드라이브코스의 종착지인 다산유적지, 다산생태공원은 팔당호와 맞닿아 있어 팔당호의 자연과 가을 풍경을 즐길 수 있습니다. 다산 정약용 선생이 태어난 곳인 마재마을에 위치한 다산유적지는 그의 업적을 한눈에 볼 수 있는 다양한 역사자료와 체험관 등이 잘 마련되어 있어 볼거리와 즐길거리가 가득하고, 다산생태공원은 산책로가 잘 조성되어 있어 여유롭게 산책을 즐기며 팔당호의 생태를 직접 느껴볼 수 있습니다.


북악스카이웨이 드라이브코스

북악산 능선을 따라 조성된 북악스카이웨이는 서울에서 손꼽히는 드라이브코스입니다. 한성대입구역에서 시작해 창의문 앞 삼거리까지 약 10km에 이르는 이 도로에는 서울의 옛 성터, 자하문, 북악팔각정과 수려한 경승지 등 볼거리가 즐비해 있습니다. 가을이 오면 차분하게 물든 단풍과 도로 건너편으로 보이는 서울의 전경을 감상할 수 있는 곳입니다. 특히 도로 옆으로 보이는 인왕산의 자태는 서울이 우리가 생각하는 것보다 훨씬 아름다운 도시라는 걸 알려줍니다. 


남한강/중미산 드라이브코스

경기도 양평의 양서면에서 옥천면에 이르는 남한강/중미산 드라이브코스에서는 남한강변 건너편으로 보이는 정암산의 단풍, 중미산의 굽이진 고갯길에 피어오른 단풍을 만날 수 있습니다. 특히 용담대교를 건널 때 마주하는 남한강변의 풍경은 높은 가을 하늘과 곱게 물든 단풍, 잔잔히 흐르는 강물의 부드러운 속살까지 품고 있습니다. 가을의 정취를 담은 자연을 모두 만끽할 수 있다 해도 과언이 아닙니다. 



중미산 단풍 드라이브코스 끝자락에서 마주한 가을 풍경입니다

양평 ‘만남의 광장’부터 중미산 중턱까지 이어지는 중미산 코스는 이전의 남한강변 풍경과는 상반된 모습을 보여줍니다. 남한강변의 풍경이 멀리서 바라본 것이라면, 중미산 코스는 굽이진 산길을 따라 그득하게 내려앉은 단풍 사이로 들어가 마주하는 풍경입니다. 특히 중미산 코스는 굽이진 길이 많아 드라이빙의 즐거움도 만끽할 수 있는 드라이브코스입니다.


북한강/청평호 드라이브코스

가평군 청평면에서 가평읍으로 이어지는 북한강/청평호 드라이브코스는 강변도로를 따라 길게 이어진 가로수의 단풍과 호수 주변에 펼쳐진 호명산과 화야산의 단풍을 감상할 수 있는 도로입니다. 인근에는 예쁘게 꾸며진 숙소와 캠핑장 등이 많아 1박 2일 일정으로 나들이 하기에도 좋은 곳입니다.



북한강/청평호 드라이브코스에서는 단풍뿐만 아니라 도로변에 핀 코스모스도 가을의 정취를 느끼게 해줍니다

 
북한강/청평호 단풍 드라이브코스를 따라가다 보면 가을 단풍과 프랑스 양식의 건물이 어우러진 이국적인 풍경도 마주하게 됩니다. 청평면에 위치한 쁘띠프랑스는 프랑스 전통 가옥을 비롯해 생텍쥐페리 기념관, 오르골하우스, 분수광장 등이 있는 장소로 유럽문화 체험을 위한 청소년수련원으로 조성된 곳입니다. 물론 일반 관람객도 이용할 수 있습니다. 


도마치재/산정호수 드라이브코스

경기도 가평에서 강원도 화천으로 넘어가는 입구인 도마치재에서 시작해 백운산 주변 도로를 둘러 경기도 포천의 산정호수로 이어지는 도마치재/산정호수 단풍 드라이브코스는 가장 정직하게 단풍을 느낄 수 있는 구간입니다. 인공적으로 조성된 느낌이 아니라, 오래 전부터 이 자리에 놓여있던 것 같은 느낌이죠. 특히 산의 능선을 따라 오색으로 물든 단풍이 끊임없이 이어지는 풍경은 이 코스의 절정이라 할 수 있습니다. 



도마치재/산정호수 드라이브코스에서 마주한 단풍의 모습입니다

서늘한 바람과 함께 불어온 가을, 서울 근교에서도 어렵지 않게 다녀올 수 있는 단풍 드라이브코스 6곳에서 만난 가을은 어느새 충분히 농익은 채로 우리를 기다리고 있었습니다. 하지만 단풍이 주는 아름다움은 길지 않습니다. 추위가 찾아오면 금세 우리 곁을 떠나버릴 테니까요. 잠시 시간을 내어 소중한 사람과 함께 단풍을 찾아 떠나보세요. 멀지 않은 곳에서 완연히 찾아온 가을을 흠뻑 느낄 수 있을 겁니다.

포스트 제어

| 메일 | 인쇄

이 포스트에 대한 행동


주문해 먹는 돗자리 음식

  피크닉이 일상이 되면서 도시락 메뉴도 점점 더 업그레이드되고 있다. 건강과 스타일까지 더한 콘셉트별 맞춤 수제 도시락 제안.

런치바스켓
‘도시락도 패션이다’라는 콘셉트 아래 스타일까지 두루 챙긴 트렌디한 도시락을 판매하는 곳. 전문 영양사와 메뉴 운영팀을 갖추고 있으며, 매일 새벽 들여오는 신선한 식재료로 정성이 가득 담긴 건강 맞춤 수제 도시락을 만든다. 잡곡밥과 불고기, 견과류조림, 버섯파프리카볶음, 코다리(포크 또는 닭) 강정, 동그랑땡, 배추김치, 연어구이(옵션), 제철 과일 등으로 구성된 더뉴 불고기 도시락이 인기 메뉴.
1인분 세트 가격은 1만1천원이며 사랑스러운 핑크색 상자에 포장돼 보는 즐거움까지 더해준다. 이 외에도 랍스터전복 도시락, 장어구이 도시락, 고메 쌈밥&치킨점보바베큐 도시락, 고메 양갈비&야채쌈밥 도시락 등 메뉴가 다양하다.
▶문의 www.lunchbasket.co.kr, 02-395-9026
밥앤밥
좋은 식재료를 사용해 10년 이상 도시락을 만들어온 엄마의 정성을 가득 담은 맞춤 수제 도시락을 선보이는 곳. 닭가슴살 샐러드와 불고기부터 양배추, 호박잎, 꽃상추, 유부 등으로 정갈하게 만든 쌈밥, 하나씩 들고 먹기 좋은 닭봉과 새우구이, 에그 샐러드가 듬뿍 들어간 모닝빵 샌드위치, 다양한 계절과일 등 온 가족이 둘러앉아 나눠 먹기 좋은 맛있는 도시락 메뉴들을 가득 담았다. 예약제로 운영되며 생일파티, 이벤트, 간식, 웨딩, 선물 도시락 등 원하는 콘셉트에 따라 다양한 메뉴로 구성된 맞춤 도시락을 주문할 수 있다.
문의 blog.naver.com/bobandbob2, 02-566-0450
도시락공작소
스타일리시한 메뉴 구성과 디자인이 돋보이는 수제 맞춤 도시락 전문점. 나들이 도시락 메뉴로는 근대쌈밥, 오리훈제로메인김밥, 불고기오니기라즈&산고추, 퓨전치즈햄버거스테이크, 그릴드채소, 궁중떡볶이, 슈림프파인애플고치, 소세지올리브꼬치, 모둠과일, 불고기샌드위치 등 다양한 연령층이 함께 즐길 수 있는 맛있는 메뉴들로 구성돼 있다. 100% 예약제로 운영되며 10만원 이상부터 주문이 가능하다. 튜나, 그래미, 에그, 산딸기, 치킨크랜베리 등 모양도 예쁘고 맛도 좋은 샌드위치 메뉴가 다양한 것도 이곳만의 특징이다.
문의 www.babball.co.kr, 010-9699-5232
피크닉랄라
‘집에서 직접 만든 듯 안전하고 깨끗한 도시락’을 슬로건으로 건강하고 맛있는 도시락을 선보인다. 보존료와 인공첨가제를 사용하지 않고, 예약한 시간에 맞춰 당일에 직접 도시락을 조리한다. 피크닉랄라 블로그에 소개된 메뉴(밥, 샌드위치, 샐러드, 메인, 반찬, 꼬치) 중 원하는 메뉴를 골라 나만의 도시락을 구성하는 방식이다. 최근 선보인 신메뉴는 와사비와 메추리알 장조림이 들어간 건새우감태주먹밥, 파스트라미 치아바타, 시트러스 샐러드, 바질페스토 콜드파스타, 구운채소와 치즈꼬치 등이 있다. 모든 메뉴는 식어도 맛있게 먹을 수 있도록 메뉴 개발 과정부터 신경 써서 만들었다. 가격은 메뉴에 따라 차이가 있으며 예약제로 운영된다. 월요일부터 토요일 오후 12~7시까지 상담이 가능하다.
문의 blog.naver.com/hhj2812, 010-4163-1097

봄날키친
샌드위치, 과일&샐러드, 한식 등 건강을 주제로 한 다양한 도시락 메뉴를 판매한다. 초록 화분들로 가득한 오프라인 카페를 함께 운영하고 있다. 다이어트에 좋은 피크닉 메뉴로는 샌드위치 하프와 과일박스, 떡(또는 스낵), 마르티니 애플주스로 구성된 세트가 제격. 이 외에도 닭가슴살 샐러드, 머시룸 샐러드, 에그&슈림프 샐러드 등 다양한 다이어트 샐러드와 과일 메뉴들이 가득하다. 샐러드 도시락 6천~7천원대. 샌드위치 세트 메뉴는 구성에 따라 6천~2만원대.
문의 www.bomnalkitchen.com, 02-334-4440
샐러드보울
클렌즈 주스부터 덴마크 다이어트, 1인1식 등을 할 수 있는 도시락과 과일 도시락, 프레시 샐러드, 호밀빵·베이글 샌드위치, 웰빙 밥&반찬(국, 찌개, 반찬 등), 수제 과일청 등 건강을 주제로 한 다양한 메뉴를 구입할 수 있는 곳이다. 살찔 염려 없이 마음껏 즐길 수 있는 피크닉 메뉴로는 닭가슴살과일채소도시락, 현미밥, 호밀빵 샌드위치, 불고기 등이 있다.
사이트 내에는 도시락 음식에 사용된 식재료의 출처와 설명이 자세히 나와 있어 안심하고 먹을 수 있는 것도 특징. 원하는 메뉴를 단품으로 구입할 수도 있고 정기 배송 프로그램도 운영 중에 있다. 과일도시락 2천4백원, 세미 디톡 프로그램은 1주일에 12만9천6백원, 1일1식 한끼밥찬은 1주일에 5만3천4백원.
문의 www.thesaladbowl.co.kr, 1899-3882


GS25
디즈니 미키 꼬마김밥과 귀여운 팬더 모양이 돋보이는 ZOO(주)먹밥 세트 등 아이들의 취향을 저격할 다양한 피크닉 도시락 메뉴가 있다. 다이어트 도시락 ‘유어스 가벼운 한 끼’도 인기가 많은데 닭가슴살, 치킨소시지김밥, 삶은 달걀, 고구마, 샐러드, 곤약면 등의 400kcal 이하 구성이다. 이 외에도 언양식불고기, 매콤찜닭&제육, 우삼겹 등 김밥 종류도 많고 떡볶이 그라탱, 타코야키 등 이색 메뉴도 있다. 베스트셀러인 김혜자 도시락 메뉴도 다양하다. 디즈니 미키 꼬마김밥 2천5백원, ZOO(주)먹밥 세트 2천9백원. 김혜자 도시락 4천원대.
세븐일레븐
아이돌그룹 걸스데이의 ‘혜리 도시락’이 있다. ‘혜리 7찬 도시락’은 닭다리살, 소시지, 계란말이 등 7가지 반찬으로 구성된 푸짐한 도시락 상품이다. 양도 기존 상품보다 늘려 든든한 한 끼 식사가 되도록 만들었다. ‘혜리 간장불고기 도시락’은 국산 돼지고기를 맛있는 불고기 양념에 잰 도시락이다. 6가지 다양한 반찬으로 구성돼 푸짐하게 즐길 수 있다. 혜리 7찬 도시락 3천9백원, 혜리 간장불고기 도시락 3천5백원.
CU
백종원과의 협업으로 제대로 된 한 끼 식사를 즐길 수 있는 ‘백종원도시락’을 선보였다. 백종원이 상품 기획부터 제조와 레시피, 마지막 테이스팅에까지 직접 참여한 것으로 유명하다. ‘백종원 한판 도시락’에는 추억의 반찬인 소시지 튀김과 계란구이를 비롯해 10가지 반찬이 넉넉히 담겼다. 밥맛 좋기로 유명한 신동진 쌀을 사용했으며 백주부표 집밥을 맛볼 수 있다. 백종원한판도시락 3천5백원, 매콤불고기정식 3천9백원.


 

포스트 제어

| 메일 | 인쇄

이 포스트에 대한 행동

목록 넘겨보기

이전 1 2 3 4 5 6 7 8 9 10 다음